이용안내 > 한우리보호작업장

본문 바로가기
이용안내
기관소개
> 기관소개 > 이용안내
이용안내
훈련대상
만 18세 이상, 장애인으로서 직업적응훈련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고직업재활계획에 따라 직업적응훈련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입니다.
서비스 이용절차
  1. 접수 및 초기면접
    한우리보호작업장을 이용하고자 할 때는 사전에 전화 및 방문 예약 후, 초기면접 과정을 통해 대상자의 기본이력사항과 욕구를 파악하고, 앞으로의 서비스 방향을 결정합니다.
  2. 직업평가 / 직업재활계획수립
    기관 내 직업평가 또는 직업평가센터에 의뢰하여 전문가들을 통해 진로상담, 작업표본평가, 상황평가 등 직업적 제측면을 평가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본인 및 가족의 욕구 및 의사 등을 바탕으로 재활계획이 종합적으로 수립됩니다.
  3. 직업적응훈련
    일상생활 및 가사생활훈련, 사회적응훈련, 취미 및 여가활동, 작업훈련, 통근훈련 등 장애인이 직업적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에 있어 문제시되는 요소를 해결하거나 수정, 보완시키기 위해 개인이나 환경을 변화시키는 과정이며, 직업 영역에서 공통적으로 필요한 직업인으로서의 기초 능력과 태도를 형성시켜 주는 프로그램 과정을 수행합니다.
  4. 취업알선 및 취업
    종합적으로 수립된 재활계획을 토대로 장애인의 흥미와 특성, 직업적 욕구, 능력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직업을 연결합니다.
  5. 취업 후 적응지도와 종결
    장애인, 사업주, 가족, 감독자, 동료 등을 대상으로 취업장애인의 고용안정 및 유지를 위해 적절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